열린의장실

프린트하기 공유하기

sns에 페이지 공유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제5회 전라남도지사기 시·군 공무원 배구대회 축사 등록일 : 2009-04-13

조회수 : 1376
                                                          축                사

  생명의 기운이 충만한 화창한 봄의 계절과 함께 남도의 빛은 1년을 준비하는 희망 그대로입니다.
  그리고 우리 고흥군민들의 넉넉한 정과 인심은 내일을 준비하고 가꾸어 가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소중한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제5회 전라남도지사기 공무원 배구대회가 고흥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고흥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헙니다. 특히 제주시청 그리고 오늘의 행사를 정성껏 준비하신 전라남도 배구연합회 백인 회장님과 고흥군 배구연합회 명경순 회장님께 감사와 격려를 보냅니다.

  존경하는 시·군 공무원과 배구동호인 여러분!
  오늘은 미래를 열어갈 우리 전남의 중추적인 역할과, 우리 지역의 사회,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역동적이고 핵심의 위치에 계시는 여러분의 활기찬 모습에 마음 든든하고 자랑스럽습니다.

  또한 오늘 대회의 축하와 함께, 우리 고흥의 역사를 지역을 넘어 세계속의 고흥 그리고 군민의 행복을 열어가는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 고흥군의회 김주식 의원님, 내빈 여러분 모두의 마음은 오직 여러분들의 생활철학을 바탕한 지역발전의 염원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의 현실은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세계적인 경제의 어려움에 더해 몇 배 가중되는 지역의 여건이 어려운 실정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간의 경험과, 과거 더 어두운 현실을 슬기롭게 극복해 온 지혜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 손길 하나하나가 어려운 현실을 극복해 나가는데 선도적인 역할이 될 것이며, 지역사회의 중추인 여러분의 역량은 밝은 미래를 개척하는 선도자로서, 우리의 내일을 이끌어 나갈 중심이며 힘이 될 것입니다. 오늘 선수로 출전하신 여러분께서는 우리의 미래이며, 자랑입니다.

  아무쪼록 화합과 정이 넘치는 자리, 승패 보다 더 값진 우정을 나누는 대회가 되시기 바라며, 모든 팀이 승자가 되는 기쁨으로 그간의 피로를 덜어 힘찬 내일의 주인공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선수여러분과 우리 전라남도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함께 전진할 것을 약속드리며, 선수단 및 내빈 여러분! 우리의 행복을 위해 항상 건강하십시오.

  감사합니다.

                                                                2009. 4. 11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