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의장실

프린트하기 공유하기

sns에 페이지 공유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내고장사랑 운동 협약식 축사 등록일 : 2009-07-10

조회수 : 1399
                                                              축           사

  푸른 생명의 에너지가 넘치는 시절입니다.
  산과 들 어느 곳 하나 아름답지 않은 곳이 없는 우리 고장의 자랑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듯 합니다.

  그리고 오늘 「내고장 고흥사랑운동」 협약식에 앞서 「고흥사랑운동」을 이끌어 오신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 고흥군의회 서향자 의원님과 박래복 부군수님, 실과소장, 읍․면장님께 감사를 드리고, 상생과 협력의 원류를 개창하여 주신 한국일보 이종승 사장님, 내고장 사랑운동본부 정순표 본부장님과 함께하신 국민은행 호남영업 지원 본부 박영생 본부장님과 한국일보, 국민은행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전라남도 고흥군 교육청 송석근 교육장님, 고흥교육 발전위원회 이사님들과, 고흥종합병원 류형식 이사장님, 고흥군 여성단체협의회 최설희 회장님과 전국주부교실 고흥군지회 박민자 회장님과 내빈 여러분께도 군민들의 고마운 마음을 전해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그리고 내빈 여러분!
  우리 고흥의 지역 성장 동력과 모델은 재향 군민과 경향 각지 향우들의 뜨거운 애향정신의 실천으로 무르익고 있으며,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모두의 부단한 노력의 결과입니다.

  1등이 아니면 살아 날 수 없는 경쟁의 시대, 아류는 도태 될 수밖에 없는 현실 상황입니다. 지방자치단체가 관습의 행정 체계에서 기업식의 경영이념 실천의 현장으로 진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주변상황은 지역 발전에 부정적인 요소가 아직 많습니다. 인적자원 감소, 지역의 공동화현상 자녀교육 등 산적한 현안은 분명 우리가 풀어 나가야 할 과제입니다.

  이러한 종합적인 문제 속에서도 오늘 내고장 고흥사랑운동 협약식은 지역경제와 여러 현안 해소를 위한 방안이라 생각합니다. 도시와 농촌의 구분이 없고, 지역간 구분과 격차가 없는 행복한 대만민국을 위한 참신한 사고의 시작이라 확신합니다.

  내고장 사랑이 곧 나라사랑입니다. 오늘 협약식이 보다 많은 참여를 이끌어 상생의 길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자리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9. 7. 10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