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해양구조단 고흥지역대장 이취임식 및 서남해안 체육대회
등록일 : 2011-05-23
조회수 : 1372
축 사
한국해양구조단 가족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신록의 아름다움이 더해가는 오늘「한국해양구조단 고흥지역대장 이․취임식 및 서남해안 체육대회」가 고흥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아울러 해양구조전문 봉사자로 열과 성을 다해 주고 계신 한국해양구조단 조명래 단장님과 서남해안 지역대 대원 및 가족 여러분들의 우리지역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그 동안 우리지역의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시다가 이임하시는 양석훈 대장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새로이 고흥지역대의 힘찬 미래를 이끌어 가실 진병운 대장님께도 축하와 함께 힘찬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존경하는 해양구조단 가족 여러분!
21세기는 해양의 시대라고 합니다. 지구의 70%를 차지하는 바다에 우리의 미래가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그러기에 해양사고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바다를 사랑하고 지켜나가는 해양구조단 여러분의 열정적인 활동과 순수한 마음은 바다만큼 넓고 깊지 않나 싶습니다.
그동안 해양구조단 고흥지역대에서는 해양사고시 조난자 구조 및 지원, 수중정화 활동, 해수욕장 안전관리 및 인명구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우리지역의 안전지킴이로 자리 매김하여 왔습니다.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여러분들이 보여주신 뜨거운 희생과 봉사정신은 행복한 고흥을 만드는 큰 원동력이 되고 있으며 군민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해양자원을 잘 보호하고 가꾸어 꿈과 희망이 넘치는 바다를 만들어 나가는데 여러분께서 앞장서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오늘 행사를 통해 서로간의 화합과 우의를 다지며 좋은 추억과 경험 나누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고흥을 만드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계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한국해양구조단의 무궁한 발전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