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문화 예술인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하신 내외 귀빈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우리군. 문화예술 단체 간에 소통과 화합 그리고 창작활동과 예술성을 한껏 발휘하는 무대가 될「제4회 고흥 문화예술인 한마당 행사와 제6회 서․화 전시회」가 이처럼 성황리에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이 자리를 빛내 주시기 위해 멀리서 오신 경북 영천문화원 공연단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아울러 해를 거듭할수록 훌륭한 작품을 통해 일반인에게 다소 생소했던 창작 공연작품과 서․화전을 널리 알리고 우리 고흥의 위상까지 드높여 주고 계신 송시종 문화원장님과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격려와 함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과 문화 예술인 여러분!
팔영산의 아름다운 정경과 수려한 청정 바다가 어우러져 사시사철 비경을 연출하고 있는 우리 고장은 그 어느 지역보다 창작 예술 등 문화예술이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사회가 급변함에 따라 대도시와의 문화수준의 격차가 커지고 있고, 지방이라는 특성상 새로운 문화적 콘텐츠의 활용이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렇듯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열심히 활동하고 계시는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에 힘입어 지역 문화의 중흥기를 온 군민과 함께 맞이하는 날이 하루빨리 오기를 소망합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여러분의 크나큰 노력에 많은 격려와 응원을 보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무쪼록, 우리만 감상하기에는 너무나 아까운 다양한 창작 공연작품과 서․화전이 그 명성을 널리 떨쳐 세계인의 눈과 마음마저 즐겁게 해 주는 날이 올 수 있도록 예술인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아침저녁으로 날이 쌀쌀합니다. 가벼운 운동과 편안한 마음으로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시기 바라며, 어르신 여러분의 만수무강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