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금산초등학교 학생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고흥군의회 의장 장세선입니다. 저를 비롯한 우리 의회는 우리군. 발전의 원대한 계획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온갖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복지 증진 등 모든 군정 방향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군민의 청지기로서 의무와 책임을 다하고 있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먼저! 87년의 역사 속에 아름다운 교육 전통을 만들어 가고 계시는 최명심 교장 선생님과 교직원 여러분의 열의에 감사드립니다.
대망의 을미년(乙未年) 새 아침을 열었습니다. 올해에는 군민과 사랑하는 금산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님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날들이 계속되기를 염원하면서 여러분의 뜻 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이번에 학생 여러분께서 지난 한 해 동안 열심히 쓰신 귀한 글들을 한데 모아「금산초등학교 문집 발간」을 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러한 여러분의 적극적인 창작활동이 우리 지역사회가 밝고 희망찬 사회로 조성되고 있다는 것이 저는 참으로 자랑스럽습니다.
아울러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렵고 힘든 시기에「금산초등학교 문집 발간」을 통해 지역민과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드리는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 주시고 초고에서 편집, 교정에 이르기까지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교직원 여러분께 고마운 마음을 표합니다.
을미년 새해에는 금산면민과 금산초등학교 학생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날들이 계속되기를 염원하면서,
함께하신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기쁘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면민과 학생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