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영호남 자매시군(진주,순천,고흥)농업인 우정 한마당
2017. 07. 6(목) 11:00 고흥군민회관
축 사
선진 농업을 이끌어가는 농업경영인 회원 가족여러분!
그리고 영호남 자매시군 회원 가족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대한민국 농업을 선도하는「2017년 영호남 자매시군 농업인 우정한마당 행사」를 갖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지붕없는 미술관 우리 고흥을 방문해 주신 경상남도농업경영인 이학구회장님과 진주시 농업경영인연합회 강정회회장님, 순천시 박성규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그리고,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계시는 농업경영인고흥군연합회 송신호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다함께 잘사는 행복한 농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박병종군수님, 그리고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함께하신 기관사회단체장님께과 내빈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영호남 자매시군 농업경영인 회원 여러분!
우리군은 지난 6.28일 농림수산식품부 비전 5000프로젝트와 관련한 억대 농어업인 148명에게 주어지는 인증패 수여와 100만불 달성 업체 수출탑 수여식이 이었습니다.
우리 농업이 FTA로 인한 농산물의 수입증가로 가격 하락 등 총체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만, 남다른 발상과 도전 정신으로 높은 소득을 올리고 있는 농업인들의 모습은 참으로 자랑스럽다할 것입니다. 또한 농사를 짓는 시대에서 경영하는 시대로 바뀌고 있는 만큼, 스마트 시대에 걸맞은 농업경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변해야 할 것입니다.
그 변화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입니다.
오늘 영호남 자매시군이 우리 농어촌에 르네상스를 일으키는 기폭제가 되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오늘 하루 짧은 여정입니다만, 영호남 자매 시·군 회원 서로가 따뜻한 우정을 나누고 우리의 농업이 미래의 당당한 성장동력으로 나갈 수 있도록 뜻과 의지를 모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시길 기대합니다.
오늘 즐겁고 유익한 시간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