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고흥동초김연수 전국판소리 대회
2017. 09. 24(일) 09:30 문화회관 김연수실
축 사
존경하는 국악인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전통 문화예술의 창조적 계승과 국악 인재 발굴을 위한 『제19회 고흥동초 김연수 전국판소리 대회』가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대회 참가를 위해 지붕없는 미술관 고흥을 찾아주신 국악 가족 여러분께 따뜻한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의 전통 예술에 많은 관심과 발전을 위해 애써오신 박병종 군수님과 오늘 행사 준비에 정성을 다해 주신 한국 국악협회 고흥군지부 김병곤 지부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국악인 여러분!
국악은 수천 년을 이어온 우리의 소리이자 우리 민족의 얼과 혼, 그리고 서민들의 진솔한 삶이 그대로 녹아들어 있는 전통음악으로 후세에 물려주어야 할 소중한 문화유산입니다.
특히 시대를 주도하는 문화중심 국가로 지속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깊은 울림과 흥겨운 멋이 가득한 우리의 가락인 국악을 보존하고 널리 알리는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것입니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고흥동초 김연수판소리대회는 그동안 우리의 소리인 국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대중들이 가까이에서 국악의 매력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어 왔습니다.
그리고 우리고흥은 판소리를 창극으로 발전시키고, 고법의 새로운 이론을 실천하여 판소리 다섯 바탕을 정리 출판하신 무형문화재 동초 김연수 선생님의 정신과 혼이 살아 숨쉬는 유서 깊은 고장입니다.
이렇게 의미 있는 고장에서 그동안 좋은 소리를 얻기 위해 땀 흘리며 닦아 오신 여러분의 기량을 마음껏 펼쳐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의훌륭한 소리문화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아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대회가 국악인들 상호간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재능 있는 국악 신인들을 많이 배출하여 국악 인구의 저변 확대에 크게 이바지하는 대회로 소중한 결실을 맺기를 소망합니다.
다시한번대회 준비에 열과 성을 다해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국악 관계자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 09. 24
고흥군의회 의장 송우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