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면 보건지소 준공식 축사 등록일 : 2008-11-11

조회수 : 1567
                                                         축             사

  동일면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청아한 국화향기가 가득한 계절과 함께 동일면 보건지소 준공을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동일면민의 건강과, 지역민 복지증진을 위해 의료시설 확충과, 유용한 시책을 이끌고 계시는 박병종 군수님을 비롯 임강택 보건소장님,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리며, 준공식에 참석하여 주신 기관․사회단체장님, 특히 동일면민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들어 경제성장과 더불어 식생활, 보건․의료 등 여러 가지 여건이 개선되면서 평균연령 증가와 함께 노령인구 증가 현상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이에 따른 노인분들을 위해 보건시설의 확충은 시급한 문제가 아닐 수 없었습니다.

  행복한 삶은 건강에서 시작됩니다. 왕성한 사회활동과, 즐거운 노후생활도 건강이 수반되어야 가능합니다. 행복을 추구하는 인간의 마음은 누구나 같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 또한 누구나 갖게 되는 욕망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의료 혜택에서 소외된 채 건강한 삶을 살아야 하는 권리마저 누리지 못했던 주민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지역을 떠나서 혜택은 모두에게 돌아가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동일면 보건지소 이전 준공은 현대식 시설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며, 여러 가지 편리성을 확보, 면민들에게 보다 나은 생활의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면민여러분!
  우리군은 우주항공시대의 개막을 서두로 무한한 발전의 길목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발전을 면민이 함께 하시고 또한 사랑스런 우리의 아들․딸들이 고향에 계신 부모님 걱정을 덜 수 있는 좋은 시설이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보건지소에 근무하시는 관계공무원들의 손길이 여러분의 건강을 같이 할 것입니다.

  끝으로 다시 한번 동일면 보건지소 준공을 축하드리며, 관계공무원과 의료진여러분의 정성이 사랑으로 승화되시기를 바랍니다. 면민여러분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사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8. 11. 10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