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녹동바다 불꽃 축제 축사 등록일 : 2009-05-15

조회수 : 1461
                                                              축         사

  존경하는 고흥군민 여러분, 그리고 고흥을 찾아주신 관광객 여러분!
  이렇게 아름답고 멋진 밤에 여러분과 한자리에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반갑습니다. 오월의 신록과 푸른 바다의 정감이 넘치는 좋은 계절에 제10회 녹동바다 불꽃 축제가 고흥조선타운 건립 기공 기원을 담아서 성황리에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오늘 축제를 위해 참석해 주신 민주당 전 대표이신 박상천 국회의원님과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 전라남도의회 신윤식 의원님, 이일형 의원님과 이탁우 위원님, 그리고 전라남도 고흥교육청 송석근 교육장님, 고흥경찰서 김학중 서장님, 고흥군의회 김옥래 부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 그리고 관내 각 기관 사회단체장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인천광역시 부평구의회 신은호 의원님과 여러의원님들께서 함께 참석해 주셨으며 인근 보성군의회 김철우 의장님과 의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축제 준비를 위해 심혈을 기울려 주신 녹동바다 불꽃 축제 추진위원장이신 녹동 청년회의소 박형근 회장님과 임원 그리고 녹동 JC 특우회 이재송 회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격려와 아울러 JC 전남지구 김영대 회장님과 JC 가족 여러분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관광객 여러분!
  이번 녹동바다 불꽃 축제는 고흥조선타운 건립 기공 기원의 염원과 우리 고흥에서 하늘을 여는 나로우주센터의 준공을 앞두고, 바다와 땅으로부터 우리 민족이 세계인과 함께하는  도약과 융성에 큰 뜻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은 결코 아닙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의 의지가 충만한 것은 과거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의 부단한 노력의 산물이며, 축적된 우리의 역량이 표현된 오늘이 곧 고흥의 영광인 것입니다.

  수려한 자연은 하늘이 내린 것이지만, 발전의 역동성은 무한경쟁의 현실 속에서 투쟁과도 같은 창조적 가치관과 실천의 열매입니다. 그리고 미래지향적 사고와 행복의 실현을 위해 화합과 질서를 이끌어 주신 군민 여러분과 많은 분들의 노력이 불꽃같이 영원히 타오를 것이라 확신합니다.

  아름다운 녹동, 소록도의 애환도 사랑으로 승화 되는 곳, 글로벌 시대를 선도해 나갈 우리 고장의 영예를 가꾸어 온 제10회 녹동바다 불꽃 축제를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영예로운 수상자 여러분에게도 축하를 드립니다.

  오늘 함께 하신 군민과 관광객 여러분, 오늘 축제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이십니다. 늘 건강한 나날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9. 5. 14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