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고흥읍 여성의용소방대 신·구 대장 이·취임식 축사 등록일 : 2010-03-03

조회수 : 1563
                                                         축             사

  약동하는 봄의 기운이 충만한 가운데 고흥의 희망으로 함께하였습니다.

  먼저, 고흥읍 여성의용소방대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봉사와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힘써 오신 그 깊은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오늘 이임을 하시기 된 김희 고흥읍 여성의용소방대장님의 그간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를 드리며 오늘의 행사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전라남도의회 이일형 의원님, 보성소방서 류호일 과장님, 고흥군의회 배기홍 의원님, 고흥군의용소방대연합회 윤공식 회장님, 고흥군의용소방여성연합회 노경자 대장님, 각 읍․면 대장님, 그리고 고흥읍 김임진 읍장님과 관내 기관․사회간체장님, 내빈과 고흥읍 소방대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갈수록 다원화되는 사회구조의 변화와 여러 분야에서 요구되는 사회단체의 역할과 수요증대로 참여를 통한 창조의 시대를 열어 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지역의 여러 가지 어려운 실정은 보다 많은 참여와 봉사를 필요로 하며, 참여와 봉사야 말로 가장 아름다운 실천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와 봉사는 자기희생과 이웃을 사랑하는 진정한 마음에서 생겨나는 것이며, 여성의용소방대원 여러분의 활동은 고장을 사랑하는 아름다움의 시작이라 하겠습니다.

  더욱이 우리 지역은 수려한 자연자원과 많은 문화유산이 읍민의 자긍심이 되어 오고 있으며, 우리군의 경제, 문화의 중심이며, 미래를 이끌어나가는 힘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이렇듯 우리에게 주어진 여건은 이를 지키고 가꾸어 우리만의 자산이 아닌 후손에 물려주어야 할 의무와 당위성을 가지고 있으며, 참여정신이 밑바탕 되어 정과 활력이 넘치는 고흥 역사의 중심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고흥읍 여성의용소방대원 여러분!
  여러분들의 활동과 봉사정신은 지역사회를 지탱하여 온 소중한 정신적 자산으로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읍민의 안정과 자연자산을 보존하고 재난에 대처 할 수 있는 힘이 되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 참뜻이 널리, 지역사회 발전으로 승화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리고 오늘 취임을 하게 되신 신선옥 고흥읍 여성의용소방대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소방대원 모두는 대장님을 주축으로 고흥의 소망을 이끌어 주시리라 확신합니다.

  또한 그간 헌신적인 활동으로 큰 신망과 기둥이 되어 오셨던 김희 대장님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소방대원과 내빈 여러분의 가정에 봄과 같이 화창하고 희망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0. 3. 3

                                                              고흥군의회 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