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6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및 소방 경진대회 축사 등록일 : 2008-11-11

조회수 : 1483
                                                        축               사

  만추의 계절을 맞이하여 제46회 소방의 날 기념식 및 소방경진 한마음축제가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오늘의 행사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자리를 함께 해주신 박병종 , 고흥경찰서 김학중 서장님, 전라남도의회 신윤식, 이일형 의원님, 고흥군의회 김옥래 부의장님과 고흥군의회 의원님을 비롯한 기관 및 사회단체장님과 내외 귀빈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고흥군 의용소방연합회의 발전을 위해 노고가 많으신 윤공식 회장님과 여성소방연합회 김희 회장님을 비롯한 각 지역 소방대장님과 대원 여러분에게도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용소방대원 여러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의용소방대 활동은 군민들의 생활속에 상존하고 있는 화재와 각종 재난으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보호하는데 있으며 여러분께서는 군민으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받아온 지역 봉사단체로 성장 발전하였습니다. 
 
  일상의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봉사를 실현한다는 것은 자기희생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며, 희생과 봉사야 말로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고귀한 생활 자세입니다.

  아무쪼록 오늘은 여러분들의 날입니다. 오늘의 대회를 통해 대원간의 화합과 친목을 더욱 돈독히 하여, 재난․재해로부터 군민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단체로 더 많은 활동을 기대하며, 시종일관 정해진 규율과 질서를 존중하는 가운데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영예로운 수상자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끝으로 고흥군의용소방연합회의 무궁한 발전과 행사에 참여하신 모든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8. 11. 10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