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 농공단지 조성 기공식 축사 등록일 : 2009-02-10

조회수 : 1460
                                                     축                    사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09년 기축년도 벌써 2월 중순, 입춘이 지난 날씨여서 봄이 가까웠음을 느끼게 합니다. 생명을 일깨우는 봄의 기운과 함께 오늘 우리 지역의 오랜 숙원이었던 동강 농공단지 조성 기공식이 많은 내빈과 군민여러분이 함께한 가운데 이렇게 성황리에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오늘 기공식이 있기까지 혼신의 노력을 다해 오신 박병종 군수님을 비롯한 읍·면장님,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심심한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하신 전라남도의회 신윤식 의원님과 이일형 의원님, 전라남도 고흥교육청 송석근 교육장님, 고흥경찰서 김학중 서장님, 고흥군의회 김옥래 부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 재경고흥향우회 김대화 회장님, 관내 기관·사회단체장님과 내빈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고흥은 금년 들어 그 어느 때 보다 더없이 좋은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동강 농악 풍물 놀이 공연과 함께 오늘 첫 삽을 뜨는 이 곳 동강농공단지가 앞으로 우주항공산업과 균형을 맞추어 지역 성장의 시너지 효과와 함께 명실상부한 지역 경제 발전의 견인차가 될 것으로 기대하는 바입니다.

  아시다시피 우리 고흥의 경제는 1차 산업 위주의 한계성으로 인적자원육성과 교육, 주거 여건들이 낙후된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군민들께서는 문제를 극복하고 미래를 개척하는 역량을 모아주셨습니다. 동강농공단지가 곧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믿기 때문입니다.

  군민들께서는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보내 주시기 바라며, 공사를 담당하는 시공회사 임직원 여러분께서도 이 사업의 중요성을 십분 헤아려 모든 공정에 정성을 모아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노력과 실천이 없는 꿈과 희망은 미래가 없습니다. 오늘 농공단지 기공식 또한 우리군민들의 실천의지의 소산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기공식을 갖는 동강농공단지 조성공사가 우리 지역의 산업 관련 인프라를 확충하고 입주업체 유치에 크게 기여하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합니다.

  다시한번 동강농공단지 조성공사 기공식을 축하드리며, 새봄의 희망이 우리군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으로 이어져나가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9. 2. 10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