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농업관련기관단체 한마음대회 축사 등록일 : 2010-07-21

조회수 : 1415
                                                           축          사

  여러분 반갑습니다. 먼저 제4회 고흥군 농업관련 기관단체 한마음 대회를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농․축산업 발전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계시는 농․축산인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나라는 WTO 가입과 세계 많은 국가와 FTA 협상을 체결하였습니다. 그래서 우리 농촌 농민들께서는 그 어느 때보다 더 힘든 시기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모자라서 정부는 미국과 한․미 FTA를 체결하고 있습니다. 만일의 경우 미국 의회에서 승인이 나서 체결이 된다면 우리 농촌 농민들은 길거리로 나설 수밖에 없습니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미국으로부터 수입 농․축산물이 1년에 3조원이 되고 그로 인해 우리 농․축산물 생산액은 9조원 가량 줄어든다고 합니다.

  이는 단순이 생산액만 감소하는 것이 아니라 농민들이 지어 먹을 농사가 없어지고 축산 농가의 젊은이들이 몰락의 깊을 걷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농․축산업 발전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계시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좋은 자리 마련하여 정보도 공유하고 서로가 서로를 위로하면서 농업발전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기 위해서 앞장서고 계시는 정신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또한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농․축산이 여러분과 기쁨도 고통도 분담하고 공유하기 위해서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박병종 군수님을 비롯한 각 기관․사회단체장님, 그리고 내․외 귀빈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농업 경영인 여러분!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농․축산인 여러분의 의지와 각오입니다. 좌절하지 말고 희망과 자신감을 갖고 서로 힘을 모아 농․축산업의 밝은 미래를 위해서 열심히 노력합시다. 그러면 고흥군과 고흥군의회도 여러분을 위한 길이 무엇인가 고민하겠습니다. 그래서 농․축산이 여러분과 고흥군과 의회가 삼위일체가 되어서 잘사는 고흥, 희망과 미래가 있는 고흥건설에 앞장서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다시한번 오늘에 이 행사를 축하드리고 여기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 그리고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0. 7. 16. 
                                                     고흥군의회 의장 신 태 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