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고흥동초김연수 전국판소리 대회 등록일 : 2013-11-05

조회수 : 1157

존경하는 고흥군민 여러분! 그리고 전국국악인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풍성한 결실의 기쁨이 함께 하는 넉넉한 계절을 맞이하여 『제15회 고흥동초김연수 전국판소리대회』가 이처럼 성대하게 열리게 됨을 더없이 기쁘게 생각하며, 대회 참가를 위해 판소리의 본 고장인 우리 군을 찾아주신 국악인 여러분을 온 군민의 마음을 담아 따뜻한 환영의 인사를 올립니다.

특히 그동안 동초 김연수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판소리의 중흥과 대중화에 많은 도움을 주시는 박병종 군수님과 함채규․송형곤 도의원님, 배기홍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님의 자리를 빛내주심에 마음속으로부터 큰 감사를 드립니다.

전국의 국악인 여러분!

우리 민족의 역사와 정서를 담고 이어져 온 판소리는 “장단과 가락” 이라는 끈으로 민족을 하나로 묶어주는 힘을 지닌 전통문화입니다. 또한 세계에 유례가 없는 독특한 음악 양식으로 인정되어 이제는 세계 속에서도 찬사를 받고 있는 종합예술로써 훌륭한 자산이기도 합니다.

오늘 대회에 참가하신 국악인 여러분께서는 자부심을 갖고 그동안 열심히 연마하신 기량을 유감없이 펼치면서 우리 소리의 진수를 보여 주시기 바라며, 무대를 지켜보시는 청중여러분께서는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면서 우리 소리의 향기에 흠뻑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행사가 판소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인재를 발굴하여 판소리의 발전적 미래를 열어가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평소 국악발전과 구성진 우리 가락을 향수할 수 있도록 소중한 자리를 마련해 주신 국악협회 김현양 지부장님과 동초제 판소리 보존회 이일주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올리며 함께하신 명창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대회에 참가하신 모든 분들의 앞날에 무궁한 영광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