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족구 연합 회장기 족구 대회 및 회장 이취임식 등록일 : 2014-02-26

조회수 : 1321

안녕하십니까? 고흥군의회 박금래 의장입니다.

긴 겨울이 지나고 만물이 소생하는 봄의 길목에서 오늘『고흥군 족구 연합 회장기 족구 대회 및 회장 이․취임식』이 열리게 된 것을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먼저, 오늘의 대회를 준비하시고 생활체육의 하나인 족구운동 활성화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송권 이임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아울러 바쁘신 군정에도 자리를 함께 해주신 박병종 군수님과 각급 기관․사회 단체장님, 그리고 내외 귀빈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족구동호인 여러분!

잘 아시다시피, 족구는 삼국시대에 생겨난 역사가 아주 오래된 한민족 고유의 구기운동입니다. 또한, 족구는 승부의 스포츠가 아닌 진정한 팀워크의 스포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포츠 경기에서 팀워크는 팀 승패의 결정적 역할을 합니다만, 특히 족구의 팀워크는 더더욱 중요합니다. 그래서 화합과 단결이 잘 된 팀이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팀워크와 조직력을 바탕으로 자신을 다스리고, 나아가서는 팀원을 다스리고 감동을 줄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그 팀은 승승장구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오늘 대회가 고흥의 화합과 단합, 삶의 활력 그리고 여러분의 건강지수와 행복지수를 한 차원 높이는데도 이바지하는 뜻깊은 대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오늘 회원여러분의 기대 속에 새로 취임하시는 김현환 회장님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올해 한 해도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