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30-쌍충제전 추념식 등록일 : 2016-07-22

조회수 : 999

2016 이대원, 정운제독 정신계승 쌍충제전 추념식

2016. 04. 30(토) 10:40 쌍충사

 

축 사

 

존경하는 군민과 사단법인 녹도진쌍충사 모충회 회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정해왜변과 임진왜란 당시 나라를 지키다 순국하신 두 분 제독과 이름없이 산화한 수군장병의 넋을 위로하기 위한「이대원 · 정운제독 정신계승 쌍충제전 추념식」이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두 장군님의 추모정신 계승을 기리고자 쌍충제전을 준비해 주신 녹도진쌍충사모충회 진영필 이사장님과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함께 참석해 주신 박병종 군수님, 고흥군의회 김의규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님과 내외귀빈 여러분께 모충회를 대신해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녹도진쌍충사모충회원 여러분 !

 

우리지역은 국난을 맞아 수많은 충의열사를 배출하여 왔으며 임진왜란을 거쳐 정유재란, 정묘호란, 병자호란 등 민족의 위기가 있을때 마다 홀연히 외침에 맞서 기개를 떨쳤던 선인들의 정신이 면면이 이어져 오고 있는 고장입니다.

 

남해 바다를 호령했던「이대원․정운 제독」의 기상은 오늘날 고흥의 명예와 긍지를 한층 드높이고 있으며 군민들의 가슴속에 큰 자부심으로 남아있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추모식을 통해 어려움 속에서도 절망하지 않고 희망의 불씨를 찾아 전진하는 “불굴의 정신”을 우리의 후손들이 본받게 되기를 희망하며,

 

이 자리를 함께 하신 모든 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