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29-제21차 고흥 우주항공산업발전협의회 등록일 : 2017-08-21

조회수 : 1163

제21차 고흥군 우주항공산업발전협의회

2016. 12. 29(목) 14:30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

 

축 사

 

여러분! 반갑습니다.

고흥군의회 부의장 송우섭입니다.

 

오늘, 한해를 마무리 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뜻 깊은 시기에고흥우주항공 중심도시 건설을 위한『제21차 고흥군 우주항공산업발전협의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이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먼저,국가계획에 따른 중장기적 우주항공 산업의가능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안을 찾는데 힘을 모아 오신윤용현위원장님과 우주항공산업 발전협의회 위원님, 그리고 우주항공산업 발전과 관련하여 좋은 조언을 해주시기 위해 협의회에 새롭게 참여해주신 신임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고흥우주항공 중심도시 건설에 물심양면으로 애써 오신박병종군수님 비롯한 내빈 여러분께도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국내 우주항공 전문가와 교수님!

 

미래는 준비하는 자의 몫이라고 합니다.

지역 발전의 획기적인 전기 마련을 위해서는 냉정한 자세와 시각으로 현상황을 직시하고, 당면한 현안들을 하나하나 풀어나가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우주항공산업발전협의회 위원님들께서 우주항공분야에 대한 고흥의 핵심발전전략과 국가비행종합센터를 비롯한 연구시험설비등 분야별 추진 전략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우주항공과 드론산업분야는 이제 도입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무한한 발전 잠재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만큼 매력적인 산업이면서도발전방향에 대한 성찰이 있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더욱이 우리군으로써는 지역 산업 발전과 연계 될 수 있는 지역적 모티브도찾아야합니다. 그래서 오늘 자리를 함께 해주신 여러 위원님들의 역할에 대해 기대를 걸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무쪼록, 오늘 우주항공클러스터 구축 방안과 미래성장동력사업인 드론산업 생태계 구축에 대한 심도있는 토의와 자문을 통해 지역발전에 단초 역할을 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다가오는 정유년 새해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운과 축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