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연합회장기 국민생활체육 전국 시·도 대항 볼링대회 축사 등록일 : 2009-07-07

조회수 : 1719
                                                            축          사

  볼링을 사랑하는 전국 국민생활체육연합회 볼링선수단과 동호인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제12회 전국 국민생활체육 연합회장기 전국 시도대항 볼링대회가 이렇듯 성대하게 열리게 됨을 축하드리며 우리 고흥을 찾아주신 선수단과 동호인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녹음이 짙어가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젊음과 패기가 넘치는 이 자리는 고흥군민들의 따뜻한 정을 담고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며,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과 전국 볼링연합회 유길호 회장님, 전라남도 생활체육협의회장 이신 이탁우 전라남도 의원님, 전라남도 볼링연합회 강의수 회장님과 임원님들, 그리고 전국 16개 시․도 볼링연합회회장님과 고흥군생활체육연합회 회장이신 배기홍 고흥군의회 의원님, 임원 여러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본대회의 개최 준비를 위해 애쓰신 고흥군볼링연합회 이기수 회장님과 임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전국 국민생활체육 볼링 선수단 여러분!
  모든 스포츠의 기원은 인류와 그 역사적 배경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가장 현대적인 경기인 볼링 또한 현재의 스포츠로 정착하기 까지는 그 의의와 태동의 가치가 있으며 현존하는 스포츠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회의 변천과 발달에 따라 현대적인 시설과 현대인의 생활 방식에 맞는 저변을 넓혀왔으며,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의 구분이 없고 조화와 상호 상승효과가 있는 보편적으로 접근이 가능한 종목입니다.

  그리고 우리 고흥군에서도 여중부 전국 소년소녀체전 2인조와 4인조의 금메달과 올해 제12회 대통령배 시도볼링대회 여중부 전종목 석권 등 우수한 성적을 거양하여 고흥군의 명예와 위상을 높였을 뿐 아니라 주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많은 선수들이 미래의 스포츠 인재로 성장하고 있어 우리의 자랑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고흥은 하늘과 우주를 향한 힘찬 비상으로 지난 6월 11일 나로우주센터 준공과 함께 곧 있을 과학 위성 발사의 국민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현장입니다.

  아름다운 경관과 정이 넘치는 군민들의 마음이 있고 사계절 풍성한 농수산물이 자연 문화유산과 더불어 미래를 열어가는 역동적인 힘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아름다운 우리 고흥에서 제12회 연합회장기 국민생활체육 전국 시도 대항 볼링대회가 열린 것을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대회기간동안 볼링 선수단과 동호인 모두가 화합과 우정을 가꾸는 자리가 되시기를 바라며, 모두의 행복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여러분의 젊음을 발산하여 주십시오.

  그리고 우리 고흥의 멋과 정을 함께 함께 나누시어 힘찬 내일을 향한 재충전의 기회와 함께 여러분의 앞날에 건승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9. 7. 3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