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두면 보건지소 준공식 축사 등록일 : 2009-06-23

조회수 : 1365
                                                            축            사

  존경하는 포두면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모내기 등 봄철 농사일을 마무리하는 가운데 몸과 마음에 한결 여유가 생기는 녹음의 계절입니다. 그동안 면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보건소를 새롭게 확장 신축해 오늘 준공식을 갖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아울러 바쁘신 군정가운데도 이 자리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하여 주신 박병종 군수님과 고흥군의회 선업건설위원장이신 김의규 의원님과 관내 기관 사회단체장님 그리고 내빈과 면민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포두면 보건소 준공이 있기까지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포두면민과 고흥군 보건소 임강택 소장님, 포두면 박광창 면장님과 최재우 노인회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심심한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보건소 준공은 한 차원 높은 의료서비스 혜택은 물론 상대적으로 낙후된 면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리라 봅니다.

  고흥군은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30.6%로 초고령화사회로 사회적 부담과 관심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상황이며, 우리의 현실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사회적 권리나 의무에 앞서 모두가 평등하며 소외됨이 없는 사회보장 제도를 갖추어야하며, 포두면 보건지소 신축 또한 이러한 의미가 크다고 하겠습니다. 

  앞으로 면민들의 일상에 불편한 점이 있거나 개선할 사항들이 있으시다면, 어르신들과 면민여러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고흥군과 협의하여 의회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무쪼록 오늘 준공한 보건소가 명실공히 모범적으로 운영되어 차원 높은 농어촌의료사업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염원하면서, 포두면 보건지소의 무궁한 발전과 이 자리에 함께하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9. 6. 23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