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 노인회장 이·취임식 축사 등록일 : 2010-03-31

조회수 : 1559

                                                      축                 사

 

  생명의 기운이 충만한 새봄을 맞이하여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 제9대 김장술 회장님의 이임식과 제10대 권윤희 회장님의 취임식을 공경하고 경하하는 마음은 고흥군민 모두가 한결 같은 생각일 것입니다.

 

  존경하는 어르신 여러분!

  이렇듯 건강하고 활기 있는 모습을 뵙고 인사를 드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고흥의 역사를 고스란히 전승하시면서 지역발전과 다양한 정신문화 계승을 위해 노심초사하시었으며, 노인복지와 세대간의 정을 가꾸어 오신 김장술 회장님의 영예로운 이임에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관계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오늘 자리를 빛내 주시기 위해 참석하여 주신 고흥군 박래복 부군수님, 전라남도의회  신윤식 의원님, 고흥군의회 김옥래 부의장님, 김의규 의원님, 각 읍·면 분회장님과 기관·사회단체장님과 평화통일자문위원님, 농협중앙회 고흥군지부 최연식 지부장님을 비롯한 내외 귀빈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최근 들어 사회의 흐름이 선배어르신들의 참여의 기회를 제한하고, 사회적으로도 고립이 심화되는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고령화의 진행은 우리 지역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나라가 불과 반세기만에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성장하여 풍요를 누린 것이 모두 어르신들의 덕임을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입니다. 세대간의 조화가 곧 선진사회의 밑바탕입니다. 사회참여 또한 여러분의 권리입니다.

 

  우리사회의 발전은 곧 여러분들의 지혜와 역량이 비축된 역사임을 저희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르신들의 정당한 평가와 정신은 또 한 세대를 완성시키는 일 일 것입니다. 사람과 자연이 아름다운 우리 고흥의 자랑은 우리 군민 모두의 긍지입니다.

 

  더불어 어르신들께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일들을 해 오시면서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해 오셨듯이,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하여 폭넓은 식견으로 행복한 고장을 만들고, 이끌어주실 것이라 확신합니다. 저 또한 여러 가지 노인복지관련 분야의 현안과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취임하시는 권윤희 회장님께 진심으로 경하를 드립니다. 권윤희 회장님께서는 오랜 경륜을 바탕으로 그동안 고흥군 노인회 부설 노인대학을 충실하게 이끌어 오셨으며 그를 말미암아 어르신들께서 다양한 방면에 취향을 느낄 수 있게 하였으며, 누리게 해 주셨습니다.

 

  앞으로도 권윤희 회장님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구조 속에서도 사랑과 존경이 충만한 고흥의 전통을 이어주시기를 여러 어르신들께 당부 드리며,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의 무궁한 발전과 선배 어르신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0. 3. 31

 

                                                         고흥군의회 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