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시각장애인연합회 고흥군지회 창립 및 장애인심부름센터 개소식 등록일 : 2011-07-29

조회수 : 1603

축 사

 

존경하는 장애우 및 군민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녹음이 짙어가는 성하의 계절에「사)시각장애인연합회고흥군지회 창립 및 장애인심부름센터 개소식」이 이렇게 성황리에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아울러 시각장애인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중책을 맡고 취임하시는 사)시각장애인연합회고흥군지회 이양우 회장님과 장애인심부름센터 송병국 센터장님께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바쁘신 일정에도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박병종 군수님과 동료 군의원님, 그리고 시각장애인연합회전라남도지부 김영만 지부장님을 비롯한 내외귀빈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장애우가족 여러분!

우리나라도 이제 선진복지사회로 발전해 감에 따라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선되었으며, 사회적 관심도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에서도 장애인복지관을 건립하여 장애인에 대한 재활서비스나 취미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장애수당, 재활보조기구 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장애인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등록 장애인의 89%가 각종 사고나 질병 등 후천적 요인에 의해 장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우리군의 경우도 등록 장애인수가 전제인구의 11%라는 사실에서도 알수 있듯이 장애는 어느 누구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인 만큼, 장애우에 대한 사회적 편견이나 차별이 있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오늘 개소하는「장애인심부름센터」는 혼자서 외출하기 힘든 시각장애인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만남과 소통의 장소로 활용될 것입니다.

 

장애인 여러분께서 혼자 하기엔 너무 외롭고 힘든 세상일지 몰라도, 우리 모두가 함께 한다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세상이 될 것입니다.

 

우리 군의회에서도 사회적 약자가 보호받고 당당한 사회구성원의 일원으로 자긍심을 갖고 생활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행사가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 7.27

고흥군의회 의장 신태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