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9차 전남 시․군의회 의장회 (인사말) 등록일 : 2015-03-13

조회수 : 1319

존경하는 전라남도 시․군의장 협의회 양영모 회장님, 순천시의회 김병권 부회장님과 강진군의회 김상윤 부회장님을 비롯한 시․군의회 의장님!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만물이 생동하는 희망찬 새봄을 맞이하여, 전남 시․군의회 의장님을 모시고 지붕 없는 미술관 고흥에서「제199차 전남 시․군의회 의장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고흥군의회 의원을 비롯한 7만 군민과 더불어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아울러 뚝심 있는 실천으로 고흥의 현재를 바꾸고 계시는 박병종 군수님 그리고 김의규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님, 김광남 경찰서장님을 비롯한 관내 기관장님의 참석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군의회 의장님과 고흥군 기관 단체장님!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 고흥은 나로우주센타와 우주과학관, 항공센터, 국립고흥청소년 우주체험센터 그리고 우주 천문과학관 등 우주항공 기반시설들이 집적화되면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우주 항공수도” 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습니다.

또한, 투자유치 불모지나 다름없던 고흥은 도양 일반산업단지, 고흥 산업형 특화 단지, 고흥 청정식품단지 조성으로 “투자의 최적지”로 많은 기업이 문을 두드리고 있으며 위를 통한 관광 인프라 구축으로 군민 소득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박병종 군수님은 농림어가 소득향상을 군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모든 역량과 지원을 총동원하여 농림수산식품산업 비전 5000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2014년 기준 1억 이상 고소득 가구는 789가구로 조사되어, 군민의 소득향상에 따른 삶의 질을 높이는 크나큰 효과를 거양하였다고 봅니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어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버리지 않고 열정적으로 일해 오신 군수님의 노고에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군의회 의장님 여러분!

돌이켜보면 우리 지방의회는 그동안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여 변화와 발전을 거듭한 가운데 지금은 행정기관을 견제하는 주민의 대의기관으로 확고한 자리를 잡았다고 할 것입니다.

이제는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이란 명제가 지방의회와 자치단체 간의 지향해야 할 공동목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앞으로도 각 지방자치단체마다 특성을 살려 실정에 맞는 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우리 전남이 하나의 공동체로서 발전과 성장이 거듭될 수 있도록 22개 시군이 함께 힘을 모아 도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 그리고 자치 환경의 개선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바쁘신 일정에도 우리 군을 방문해 주신 의장님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함께하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