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아일랜드 발대식 등록일 : 2011-03-30
축 사
존경하는 군민과 경찰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봄의 생기가 완연한 오늘「해피 아일랜드 발대식」이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속에 이렇게 성황리에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오늘 행사 준비에 위해 심혈을 기울여 주신 박석일 경찰서장님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의해 참석해 주신 박병종 군수님을 비롯한 내외귀빈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이제 치안정책도 주민중심의 패러다임 전환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직면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주민 속으로 들어가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며 주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알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추진하는「해피 아일랜드」프로젝트는 치안행정의 사각지대에 있는 도서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방범활동을 지원하고 유관기관․단체와 연계하여 각종 민원을 해결하는 종합 치안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하겠습니다.
흔히 그 나라의 민주성, 공정성을 가늠할려면 경찰의 수준을 보라는 말이 있습니다. 주민을 규제하고 단속하는 기관이라는 이미지를 벗어내고 주민이 공감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할수 있는 치안정책을 적극 발굴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조직으로 거듭날 때 우리 사회는 평온하고 한 단계 더 성숙해지리라고 확신합니다.
아무쪼록, 오늘 발대식를 계기로 육지보다 치안 및 행정서비스 혜택을 받기 어려운 섬지역 주민들이 안심하고 행복하게 생활할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리며 저 또한, 잘 살고 행복한 고흥의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오늘 행사에 참석해 주신 내외귀빈과 군민여러분 모두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 3. 30
고흥군의회의장 신태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