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노인회장기 게이트볼 대회 축사 등록일 : 2008-10-10

조회수 : 1400
                                                          축              사 

  청아한 국화향기와 풍년을 이루어낸 들녘의 가을빛이 아름다운계절입니다. 이렇듯 풍요로움속에서 정겨운 마음으로 제8회 고흥군 노인회장기 게이트볼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존경하는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 김장술 회장님과 함께 대회를 개최하기까지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고흥군지회 관계자 여러분과 고흥군 게이트볼 연합회 신연호 회장님을 비롯 읍․면 분회 회장님과 참석 회원 모두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사랑이 넘치는 고장, 예와 효가 군민들의 마음속 생활철학으로 전승되기까지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신 박병종 군수님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국민생활체육분야의 게이트볼 발전과 그 저변에는 우리역사의 산 증인으로 계시는 선배님 여러분의 저력과, 시대를 개척하셨던 확고한 의지의 소산임은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선배 어르신 여러분! 건강한 몸은 개인의 개념이 아닌 공적자산임과 동시에 사회를 이끌어 가는 원동력이며 모두의 바램입니다. 오늘 선배 어르신 여러분의 밝고 건강한 모습의 근원이 심신을 다스리는 게이트볼 활동으로부터 나와 가족, 지역을 사랑하는 화합의 힘으로 승화되는 사실을 보았습니다.

  그렇기에 오늘 개최되는 고흥군노인회장기 게이트볼대회 의미와 특별함이 모든 군민들의 마음과 함께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로부터 우리고장은 정이 넘치고 전통을 중시하는 군민들의 마음과 함께 수려한 경관과 온고지신의 미덕이 살아 숨쉬는 고장이며 예절과 경로사상이 전승되어 세대간의 조화로움이 빛나는 곳입니다.

  고흥군의회에서는 여러 선배 어르신들이 일구고 깨우쳐주셨던 소중한 전통과 우리의 지난 역사 교훈을 바탕으로 모든 사명을 다할 것이며, 선배 어르신들의 정신을 이어 후대에 부끄럽지 않는 역사의 구성원으로 남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시한번 고흥군노인회장기 게이트볼 대회의 성대한 개최를 축하드리며, 선의의 경쟁으로 우의와 친목의 정을 더욱 돈독히 다지시고 모두가 승자가 되실 것을 소망합니다.

  선배 어르신 여러분! 건강하십시오. 감사합니다. 


                                                                   2008. 10. 10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