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여성주간 기념행사 등록일 : 2013-07-05

조회수 : 1308

고흥군 여성단체 협의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장마철을 맞이한 성하의 계절에 여성의 발전과 양성평등 촉진 등에 관심을 높이기 위해『제18회 여성주간을 맞아 뜻깊은 기념식』이 이렇게 성황리에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고흥군의회 의원 모두와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아울러, 그동안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여성의 권익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하여 열성적으로 활동하시고, 또한 우리군 발전을 위해 항상 선두에 서서 봉사해 오신 고흥군 여성단체협의회 김화영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영예로운 표창을 받으신 수상자 여러분께도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우리군 지역경제 살리기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신 김승남 국회의원님과 박병종 군수님, 그리고 함채규, 송현곤 도의원님, 배기홍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님과 각급 기관 사회단체장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여성지도자 여러분, 그리고 군민 여러분!

최근에는 여성들의 사회 참여공간이 확대되어 정치,경제,스포츠,문화 등 각계 각층에서 다양한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지역을 이끌어 가는 중심 축으로 든든하게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민화합과 지역경쟁력 향상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의 경제활동 인구비율이 50%를 넘어 사회 전 분야에서 남성 못지않은, 오히려 남성을 능가하는 여성들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고, 이러한 여성의 활발한 사회참여와 활동이 국가발전의 핵심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이 뜻 깊은 행사를 계기로 여성의 지위향상과 사회참여를 확산시킴은 물론 가정과 사회에서 여성들이 마음 놓고 제역할을 다할 수 있는 제도적 뒷받침과 사회 분위기가 만들어질 때 우리는 진정한 여성의 시대를 구가하는 선진국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번 여성주간이 진정한 양성평등, 남녀 상생의 조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지역 차원의 노력을 강구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여성과 남성이 함께 일하고 같이 가꾸는, 가정과 직장 행복하고 건강한 우리 고흥을 소망하면서 지역 여성계의 발전과 함께하신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