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16-팔영농협 정기대의원 총회 등록일 : 2017-08-21

조회수 : 1179

팔영농협 정기대의원대회

2017. 2. 16(목) 10:00 팔영농협 회의실

 

축 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 지난 한 해 동안의 사업성과를 결산하고 올 한해 도약과 전진을다짐하는 팔영농협 대의원 총회를 갖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아울러 그동안 여러가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지역 발전에 기여하며 팔영농협이 오늘에 이르기까지 열정적으로 불철주야 노력해 오신

이재후조합장님과 임직원 여러분들의 값진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위해 농협중앙회 정경찬 고흥군지부장님과송형곤 도의원님 송인숙, 정동우의원님도 함께 해 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존경하는 대의원과 임직원 여러분!

 

지난 한 해는 정말 힘들고 어지러울 정도로 어려운 한해였잖나 생각 됩니다.

찌는듯한 폭염에 가뭄, 잦은 가을비로 인한 수발아 피해,

쌀값 폭락, 수매가 우선지급금 환수사태, 국정농단의 최순실게이트,

AI사태, 그리고 팔영농협 한우리 사건 등

 

이러한 어려운 와중에도 46억여원을 투자하여 한우리영농법인 인수와

과역에 1000여평이 넘는 부지에 벼 건조저장시설을 갖추는 성과를 거양한 이제후조합장님과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대의원 여러분들께 그간의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와 찬사를 보냅니다.

 

우리의회에서도 농산물 수입개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과 농민을 위해 최대한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존경하는 대의원과 임직원 여러분!

 

이제 우리농업도 변해야만 경쟁력을 가질 수 있고 우리 모두가 바라는 살기 좋은 복된 농촌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농협이 이러한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차별화된 농업을 육성하여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농협으로 거듭 태어나야 할 것입니다.

또한 경영혁신을 통해 더욱 튼튼한 농협을 만듦으로써 우리농업의 미래를 살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영광의 수상자분들께도 축하드리며 아무쪼록 우리 팔영농협이농촌경제는 물론 지역경제를 되살리는 농민과 서민을 위한 기관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하며,

팔영농협이 농민의 사랑과 신뢰 속에 날로 번창하고, 올 한해 아무 근심걱정없이 편안하고 행복한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