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송산학구민 체육대회 축사 등록일 : 2008-08-18

조회수 : 1319
                                                               축      사


  존경하는 송산학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그칠줄 모르던 폭염의 기세도 잦아들고 푸른 하늘과 들녘의 풍요로움을 준비하는 송산학구민 여러분의 정성은 운암산의 자태를 닮은 정과 사랑이 넘치는 포근한 지역정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 제32회 송산학구민 체육대회를 맞아 고향을 찾아주신 향우여러분, 행사 준비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지동현 송산학구청년회장님과 회원여러분, 김동철 재경 포두면 향우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오늘의 행사를 빛내 주시기 위해 참석하여 주신 박병종 군수님과 고흥군의회 김의규 의원님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예로부터 송산, 남촌 지역은 수려한 자연경관과 주민들의 가슴으로 면면이 이어져오고 있는 전통이 계승되어 넉넉한 인심, 풍요로운 터전, 자연과 사람이 아름답고 세대간의 조화로움이 오늘과 같은 주민의 화합과 축제의 마당으로 승화되었음은 이 지역만이 갖는 정신적 유산이라 하겠습니다.

  이 지역을 빛낸 많은 인재를 배출하였음은 말할 나위도 없거니와, 앞선 사고와 실천정신으로 지역특화작목과 고품질 농산물 재배에도 타지역에 앞서나가고 있으며 확고히 자리를 잡았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근면한 생활 자세로 어려움에 대처하여 왔으며, 지역발전의 의지와 서로를 배려하고 사랑하는 따뜻한 주민정서가 있는 한 지금의 어려움은 극복되리라 확신합니다.

  저 또한 책임있는 의정 활동을 통해 주민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으며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송산학구민체육대회를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학구민 모두의 가정에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8. 8. 15.

                                                 고흥군의회 의장 함채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