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나로도 수산물 축제 축사 등록일 : 2008-10-17

조회수 : 1350
                                                               축        사

  오곡이 영그는 좋은계절 가을 저녁에 한반도의 끝자락, 대양을 향한 큰 꿈의 시점인 나로도! 우리의 자랑인 천혜의 비경, 청정해역과 함께 우주를 향한 역사적 전환점을 준비하고 있는 땅과 바다, 하늘 그리고 사람이 아름다운 나로도에서 제5회 나로도 수산물 축제가 열렸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나로도를 찾아주신 관광객 여러분! 반갑습니다. 환영합니다. 또한 지역발전과 군민들의 아름다운 마음, 그 행복한 조화를 엮어오고 계시는 박병종 군수님과 김옥래 군의회 부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 관내 기관․사회단체장님과 오늘의 감동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더불어 오늘 제 5회 나로도 수산물 축제 준비를 위해 큰 정성을 다하여 주신 지홍덕 추진위원장님과 추진위원님들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과 특히 나로도 수산물축제의 주역이신 나로도 주민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고흥은 역사적, 지정학적으로 해양문화와 불가분의 관계였으며, 해양문화의 발달과 바다의 개척은 수천년 이어져온 민족의 역사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삶의 터전과 생활의 근간이 되어온 바다를 바탕으로 생활문화가 발달되어 왔으며 어업이 차지하는 지역경제의 직․간접적인 소득과 부가가치 창출효과는 지역의 상징과 함께 고흥발전의 원동력이 되어 왔습니다.

  거기에 더해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나로도는 관광 고흥의 출발점이며, 그 아름다움에 최상의 수산물 생산, 첨단우주항공 시대개막과 더불어 정이 깊은 지역민의 정서가 유․무형의 가치를 창조하여 세계적 유산으로 성장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고흥군의회에서도 지역민의 열망과 의지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며 나로도 주민 여러분께서도 긍정적인 사고와 군정의 협조를 통해 약동하는 고흥속, 나로도의 영광을 되살릴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나로도 수산물 축제가 더욱 내실을 기하여 번창해 나갈 것을 소망하며, 오늘 참석하신 모든분들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8. 10. 11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