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주 도화면 향우한마음 체육대회 축사 등록일 : 2008-11-11

조회수 : 1566
                                                          축              사  

  존경하는 재광주 도화면 향우여러분 반갑습니다!
  고향의 풍년은 우리 부모 형제의 손길에서 향우여러분의 고향 사랑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그 풍요로운 마음이 이곳 무등산의 자락 광주에 옮겨 온 듯 향우님들의 밝은 모습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또한 재광주 도화면향우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하기 위하여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홍광표 회장님과 임원, 그리고 관계자여러분, 향우 선후배 여러분에게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재광 고흥향우회 김갑동 회장님, 고흥군의회 김의규의원님, 도화면 임홍재 면장님, 흥양농협 송기재님과 기관·단체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향우여러분!
  세월이 지날수록 소중해지는 지난날의 기억속에는 유년의 자취, 부모 형제의 따뜻한 정이 남았던 도화면의 산천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리고 힘들고 어려웠던 지난 시절의 꿈이 현실로 이루어졌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도화면은 전통적으로 충과 효의 고장이었으며, 수많은 인재를 배출하여, 사회 각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자랑스러움이 지역의 특성을 이루어 왔습니다. 이러한 우리의 전통은 오랜 역사를 통해 계승 되어온 유산으로, 재향인 모두와 출향향우의 정신적 지표로, 오늘과 같은 자랑스러운 자리로 발전되었다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 고향 고흥의 변화하고 있는 모습은 우리 군민과 경향 각지 향우들의 관심과 협조로, 그 미래가 향우여러분의 뜻을 담아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비롯 일상의 터전을 달리하고 있다고는 하나, 우리 모두가 협력하고 지혜를 나누어 나간다면 고흥의 영광, 향우님들의 번영 또한 우리의 몫이라 자신 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재광주 도화면향우 한마음 체육대회를 축하드리며, 재광주 향우회의 무궁한 발전과 향우님들의 가정마다 행운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8. 11. 8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