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가협 고흥군지부 제5회 회원전 축사 등록일 : 2008-11-03

조회수 : 1351
                                                              축             사 

  계절의 순환, 그 오묘한 이치의 정점에 국화향기 가득한 풍요로운 가을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군민의 축제인 『군민의 날』과 더불어 사단법인 한국서가협회 전남지회 고흥군지부 제5회 회원전을 개최하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고흥의 서예문화 발전과 계승을 위하여 정려하여 오신 신오식 지부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의 뜻있는 행사를 축하해 주시기 위하여 참석하여 주신 박병종 군수님을 비롯하여 각 기관․사회 단체장님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서예는 잘 아시는 바와 같이 고도의 정신집중과 아름다운 마음을 바탕으로 미적 감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이며, 더 나아가 자신을 다스리고, 삼라만상의 근본을 찾는 철학이며, 자기수양을 포함한 정신의 세계를 완성해 가는 가장 동양적인 예술의 백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형예술로서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가운데 학문적, 문화적 가치를 겸비하고 있으며, 생활의 실천윤리를 밝힘과 동시에 독특한 정신문화의 영역을 개척하여 우리 고유의 독창적인 필체를 완성 민족의 정서에 맞는 서예의 도를 계승․발전 시켜왔습니다.

  이러한 사상과 정신문화는 고결한 선비정신에서 그 원류를 찾을 수 있으며 우리 민족과 함께 숨쉬어온 『묵향』의 역사적 의미는 우리지역에서도 면면이 이어온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그 정신은 서가협 고흥군지부 회원님들의 마음에서 마음으로, 예향 고흥을 발전시켜 가는 자산이라고 하겠습니다.

  끝으로 이번 서가협 고흥군지부 제5회 회원전이 성대하게 개최된 것을 다시한번 축하드리며, 회원 여러분의 뜻과 정성을 모아 더 많은 활동으로 우리고장의 문화발전에 기여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서가협 고흥군지부 회원과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8. 10. 31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