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도자 고흥군연합회 이,취임식 축사 등록일 : 2009-02-20

조회수 : 1339
                                                          축              사

  존경하는 농촌지도자 고흥군연합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함께 해주신 고흥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 김의규 의원님, 고흥군 농업기술센터 신한호 소장님, 흥양농협 송기재 조합장님, 고흥군의회 전의장 류준상님, 포두면 박광창 면장님, 그리고 사회·단체장님을 비롯한 내외귀빈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농촌지도자 고흥군연합회 회장단 이․취임식을 맞이하여 그 동안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헌신 봉사하시다가 이임하시는 백의영 회장님의 노고에 대하여 위로와 감사를 드리며, 21세기 변화와 개혁의 시작과 더불어 농촌발전을 위하여 새롭게 중임을 맡으신 정종배 신임 회장님에게는 무한한 기대와 함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아울러, 농수산물 수입개방과 가격 불안정으로 인하여 많은 시련을 겪어야했던 농촌지도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 심심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 농업은 국가 경제의 근본이 되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세계화에 따른 농수산물 수입개방과 경제적인 시장논리에 의한 대외 경쟁력 상실로 우리 농업 현실은 실망과 좌절이 있었습니다마는 농촌지도자 여러분의 의지와 지도력을 바탕으로 발전을 이루어 온 것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 농업이 불투명한 국제시장 흐름 속에서 안정적으로 발전하고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그 동안 낙후된 농업을 과학화하여 농산물의 상품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차별화 된 농산물을 생산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로 국가적으로는 다양한 농정 제도마련과 수출 농업으로 나아가는 길이 농업의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농촌지도자 고흥군연합회 회원 여러분!
  지금은 비록 많은 농민들이 시련과 고통을 겪고 있지만 그 동안 우리 농업은 국가경제의 초석이 되어 왔으며 특히, 국민 생명산업으로써 그 역할을 해왔음을 깊이 인식하고 농촌지도자 여러분의 창의정신을 최대한 발휘하여 농업의 선진화가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농촌지도자 고흥군연합회 회장단 이․취임식을 다시 한번 축하를 드리며 농촌지도자 고흥군 연합회의 무궁한 발전과 회원 여러분의 각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늘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9. 2. 20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