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고흥동초김연수 전국판소리 대회 등록일 : 2014-12-22

조회수 : 1168

우리의 전통예술을 사랑하고 아끼시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대회 참가를 위해 우리 군을 방문해 주신 모든 분에게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 우리 고장이 배출한 국창 동초 김연수 선생을 비롯한 박양덕, 라경자 명창의 업적을 기리고 판소리의 중흥과 대중화에 많은 기여를 해 온 「고흥 동초 김연수 전국판소리 대회」가 어느덧 16회째를 맞이하였습니다.

먼저, 바쁘신 일정에도 오늘 대회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박병종 군수님, 그리고 평소 우리의 소리를 보존하고, 세계 속에 우리 국악을 알리는데 이바지를 하고 계시는 동초제 판소리 보존회 이일주 이사장님과 오늘 행사가 추진되기까지 물심양면으로 애쓰신 한국 국악협회 고흥군지부 김병곤 지부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국악인 여러분!

우리의 고유문화인 판소리를 창조적으로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의 연장선에 있는 고흥동초 김연수 전국판소리 대회는 판소리 부문 이외에 고수대회를 병행하는 등 판소리의 세계화를 위한 국악 명인의 등용문이 되고 있습니다.

대회에 참가하신 국악인 여러분께서는 이렇게 의미 있는 대회를 통하여 그동안 좋은 소리를 얻기 위해 땀 흘리며 닦아 오신 여러분의 기량을 마음껏 펼쳐 주시기 바라며, 이를 바탕으로 우리의 훌륭한 소리문화를 이어나가고, 아울러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아 주시기를 부탁합니다.

아무쪼록 대회에 참가하신 모든 분이 흥겨운 우리 가락과 장단을 통해 예술적 감흥을 가득 느끼고, 우리의 소리가 가진 가치를 더욱 중히 여기는 값진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한국 국악협회 고흥군지부의 무궁한 발전과 함께해 주신 모든 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