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고흥군 명칭 사용 100주년 기념(향토사) 발간 등록일 : 2014-12-23

조회수 : 1234

『역사와 문화에 담긴 고흥이란 지명』

우리 지역의 다양한 전통문화 보급에 힘써 오신 고흥문화원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향토역사의 지표가 될 「역사와 문화에 담긴 고흥이란 지명」향토사 발간을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민들의 창조적인 상상력과 진솔한 삶의 발자취를 담아주신 송시종 고흥문화원장님을 비롯한 회원여러분의 노고에도 격려와 치하를 드리는 바입니다.

우리 고흥은 “역사의 박물관”, 건강한 “먹거리”, 풍성한 “볼거리”, 다양한 “체험거리”, 바로 “지붕 없는 미술관” 이라 할 만큼 풍부한 문화유산과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유서 깊은 곳이며, 첨단우주항공 산업과 더불어 청정한 지역특성을 살리는 최고의 농산물이 조화로운 고흥 발전의 길목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고흥군 명칭 사용 100주년을 기념하고, 앞으로 희망찬 고흥 100년을 만들기 위해 발간되는「역사와 문화에 담긴 고흥이란 지명」향토사는 밥만 먹고 사는 시대가 아닌 기쁨을 먹고 사는 문화의 시대에 우리의 정신과 영혼에 참된 기쁨을 줄 것이며 그 무엇과도 견줄 수 없는 참으로 자랑스러운 일이 될 것입니다.

또한, 과거와 현재가 함께 어우러져 자라나는 젊은 세대들에게도 우리 지역 문화 전수를 쉽게 하고 지나간 역사를 새롭게 조명해,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큰 계기가 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발간을 축하하며, 우리 지역 역사 및 문화의 부흥을 위해 애쓰고 있는 고흥문화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