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08-재향군인회 제55차 정기총회 및 회장 취임식 등록일 : 2016-07-22

조회수 : 950

제55차 정기총회 및 회장취임식

2016. 03. 08(화) 11:00 재향군인회관

 

축 사

존경하는 고흥군재향군인회 회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봄 기운이 완연한 오늘「2016년 제55차 정기총회와 제30대 회장 취임식」이 함께 열리게 된 것을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아울러 이 행사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박병종 군수님을 비롯한 내외귀빈 여러분께 고흥군재향군인회를 대신해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평소 우리 군 재향군인회의 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하고 안보의식을 고취 하고자 열성을 다해오시다가 작년에 불의에 사고로 운명을 달리하신 권영도 회장님의 빛나는 공훈에 대해 깊은 경의를 드리며 유가족에게는 삼가 마음으로부터 경의를 표해 마지않습니다.

 

존경하는 향군 가족 여러분!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박근혜 정부에서는 화해와 협력을 통한 남북관계의 개선을 목표로 그동안 대북 포용정책을 일관되게 추진했지만, 핵 개발과 인공위성 발사로 인해 최근에는 개성공단을 폐쇄하는 등 남북관계 개선에 많은 어려움이 처해 있다고 봅니다.

 

따라서 오늘 갖는 정기총회와 회장 취임식 행사는 뼈아픈 역사 속에서 오늘의 안보와 통일, 그리고 우리 군의 도약과 발전을 기하고자 하는 군민의 역량을 결집하는데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여러분께서는 지역사회 각계각층에서 중추적이고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계신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우리 고흥이 남해안의 중심도시로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오늘 취임하신 곽종섭 회장님을 중심으로 큰 역할을 해 주시길 빌어 마지않습니다.

 

끝으로 고흥군 재향군인회의 무궁한 발전과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