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도화면민의 날 축사 등록일 : 2009-04-16

조회수 : 1809
                                                        축                  사

  존경하는 도화면민 여러분 이렇게 한자리에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온 누리에 봄의 향기가 가득하고 새 생명들이 약동하는 좋은 계절에 이충무공의 얼이 서리고 청정해역과 풍광이 수려한 충효의 고장이며 넉넉한 인정이 어우러진 포근한 품에서 ‘제29회 도화면민의 날 행사’가 면민들의 관심과 기대 속에 이렇게 성대하게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그리고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면민화합과 주민의 행복을 위해 애쓰시고 오늘의 행사준비를 위해 수고하신 도화면 김남빈 면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도화면 체육회 김병수 상임부회장님과 임원,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와 치하를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의 행사를 위해 큰 애정으로 참여해 주신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 전라남도의회 신윤식 의원님, 고흥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이신 김의규 의원님, 고흥군 산림조합 송영현 조합장님, 고흥군체육회 정종식 상임부회장님, 흥양농협 송기재 조합장님, 불원천리 고향을 찾아와 주신 재경 도화면향우노인회 고재희 회장님, 재경 도화면향우회 이정우 회장님과 재광주 도화면향우회 홍강표 회장님, 정의종 전 회장님, 재여수 고흥군향우회 조용원 회장님과 재여수 도화향우회 신채우 회장님, 재순천 고흥군향우회 류재숙 전 회장님과, 재순천 도화향우회 김인식 회장님, 그리고 경향각지 향우님들, 관내 각 기관․사회단체장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특별하게 먼길을 찾아오신 자매결연시 창원시 팔용동 황운순 동장님과 주민 대표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도화면은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은 타 지역을 앞서는 품질을 자랑하고 명성을 쌓아왔으며, 면민들의 정성으로 생산되는 농산물들은 다양한 소득원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연 조건 속에서 면민들의 성실함과 미래를 준비하는 지혜가 더해 많은 인재를 배출하여 다원화된 사회를 이끌어 나가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면민 여러분! 
  고도화된 산업사회의 발달과 함께 우리 지역도 고령화 사회를 피해 갈 수 없는 현실에도 불구하고 우리면민들께서는 위기와 변화에 대처하는 혜안으로 어느 지역보다 활력이 넘치고 사회질서와 인정 어린 지역정서를 정립하여왔습니다.

  오늘과 같은 화합과 정이 가득한 자리를 통해 하나 된 마음의 원천이 바로 우리의 힘입니다. 조상대대로 전승되어 온 자랑스런 전통이 있고 세대간의 사랑과 존경이, 지역의 정신유산으로 후대에 이어져 나갈 것이기에 또한 면민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우리 고흥군의회에서도 고흥군과 함께 면민의 복리증진과 권익대변을 위하여 주어진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며, 꿈과 희망으로만 여겨졌던 일들이 이제 우리 앞에 현실로 실현되어지는 고흥군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아가겠습니다.

  끝으로 도화면의 무궁한 발전과 영광이 있기를 기원하며, 면민 여러분의 앞날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축사에 가름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9. 4. 16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