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호 발사 범군민 다짐대회 축사 등록일 : 2009-08-17

조회수 : 1305
                                                          축           사

  감동의 현장과 우주의 역사가 새롭게 쓰여질 고흥이 자랑스럽습니다.
  군민여러분! 바로 이틀 뒤 대망의 나로호 발사일을 맞았습니다. 나로우주센터 유치 확정에서부터 여러 시련의 과정이 있었습니다. 어려운 여건을 극복해 오기까지 혼신의 노력과 성원을 보여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나로호 발사를 계기로 우주항공 산업이 우리군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전략을 펼쳐 오신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과 고흥군의회 김옥래 부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과 고흥군 관내 기관․사회단체, 특히 고흥군자원봉사단체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감사를 드리며, 참석해 주신 모둔분들께 군민과 더불어 감사의 뜻을 전해 드립니다.

  많은 우려 속에서도 우리는 묵묵히 기다리며 성원을 보내 왔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역량과 시간을 두고 우리의 염원, 대한국민의 꿈을 가다듬어 왔습니다. 이것이 바로 나로호 발사 성공의 당위성이며, 성공의 귀결이 될 수밖에 없는 까닭입니다.

  청정한 자연과 문화, 예술이 살아 있는 아름다운 우리 고장은 늘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소중하게 생각해 온 문화와, 자연 유산은 비교가치에 있어 개발과 보존의 양면성에 그 효용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좋은 것을 더 아름답게, 없는 것은 새로운 것으로 창조 하는 것이 오늘날의 시대적 가치관일 것 입니다.

  이와 같은 뜻으로 나로호의 발사 자체는 우리 고흥이 만들어낸 창조물이며, 꿈과 희망을 현실로 이루어낸 역사입니다. 아름다운 사람 청정한 자연 첨단과학이 조화를 이루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확실한 고흥의 브랜드가 창조되었습니다.

  나로호는 우리군민의 성원 속에 힘차게 비상할 것입니다. 그리고 대한민국과 우리 고흥이 세계에서 우뚝 서게 될 것입니다. 군민여러분! 더 큰 힘이 우리와 함께 할 것이며, 영원한 고흥의 상징이 될 것입니다. 우리 모두 염원을 담아 기원합시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09. 8. 17.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