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포두면 남·여의용소방대 이·취임식 축사 등록일 : 2010-03-31

조회수 : 1379

                                                          축               사

 

  존경하는 의용소방대원과 내빈 여러분!

  오늘 우리는 포두면의 전통과 자랑이 가득한 가운데 약동하는 봄의 희망으로 함께하였습니다. 먼저, 포두면 남․여 의용소방대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봉사와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힘써 오신 그 깊은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오늘 이임을 하시게 된 포두면 의용소방대 제7대 송연 대장님과 포두면 여성의용소방대 초대 위성례 대장님의 그간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를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이․취임에 참석해 주신 전라남도의회 신윤식 의원님, 보성소방서 이익근 현장 대응 단장님, 고흥군 재난관리과 정동 과장님, 고흥군의용소방대연합회 윤공식 대장님, 고흥군 여성의용소방대연합회 노경자 대장님을 비롯한 각 읍․면 대장님, 포두면 박광창 면장님과 흥양농협 송기재 조합장님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님과 면민 그리고 내빈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소방인여러분!

  우리는 갈수록 다원화되는 사회구조의 변화와 여러 분야에서 요구되는 사회단체의 역할과 수요증대로 참여를 통한 창조의 시대를 열어 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지역의 여러 가지 어려운 실정은 보다 많은 참여와 봉사, 그 실천을 더욱 필요로 하며, 참여와 봉사야 말로 가장 아름다운 실천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와 봉사는 자기희생과 이웃을 사랑하는 진정한 마음에서 생겨나는 것이며, 의용소방대원 여러분의 활동은 고장을 사랑하는 아름다움의 시작이라 하겠습니다.

 

  더욱이 우리 지역은 수려한 자연자원과 많은 문화유산이 면민의 자긍심이 되어 오고 있으며, 산과 들, 어느 하나도 아름답지 않는 곳이 없는 자연유산을 자랑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특히 포두면은 고흥을 대표하는 해창만 곡창지대의 우수한 품질의 미곡과 최고급브랜드의 한우 생산, 전국에서도 으뜸가는 시설원예를 선도해 가는 면민들의 앞선 사고와 실천 정신이 있어 미래가 밝습니다.

 

  존경하는 포두면 남․여 의용소방대원 여러분!

  여러분들의 활동과 봉사정신은 지역사회를 지탱하여 온 소중한 정신적 자산으로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면민의 안정과 자연자산을 보존하고 재난에 대처 할 수 있는 힘이 되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 참뜻이 널리, 지역사회 발전으로 승화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 취임을 하게 되신 제8대 송기정 의용소방대장님과 제2대 조순금 대장님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두분의 대장님과 함께 차원 높은 봉사문화를 이끌어주실 것이라 소망하며, 포두면 남․여 의용소방대원 모두는 대장님을 주축으로 면민의 안전지킴이가 되어 주시리라 확신합니다.

 

  또한 그간 헌신적인 활동으로 큰 신망과 기둥이 되어 오셨던 송연․위성례 대장님의 노고에 다시 한번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영예로운 수상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끝으로 소방대원과 내빈 여러분의 가정에 봄과 같이 화창하고 희망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0. 3. 30

 

                                                           고 흥 군 의 회 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