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고흥군의회 의장기 태권도대회 등록일 : 2010-03-29

조회수 : 1356
                                                              축         사

  존경하는 태권도인 여러분 반갑습니다!
  생명의 계절인 봄의 기운이 충만한 가운데 ‘제3회 고흥군의회 의장기 태권도대회’가 이처럼 성황리에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고흥의 태권도 발전을 위하여 많은 지원을 해주신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과 바쁘신 가운데도 대회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자리를 함께 하신 전라남도의회 신윤식 의원님, 고흥군 번영회 정순열 회장님, 전라남도 태권도협회 임기남 부회장님과 박경환 부회장님 겸 전무이사님, 기술전문위원회 김경호 의장님을 비롯한 임원과 시군 회장님과 심판원단 여러분, 내외귀빈 여러분, 그리고 고흥군의회 김옥래 부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과 고흥군 태권도협회 김중옥 회장님과 의회사무과 이을형 과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에게도 심심한 감사와 격려를 드립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태권도는 조상의 얼과 혼이 서린 민족 고유의 무예로 건전한 정신과 육체를 단련하는 수준 높은 정서와 함께 우리 민족의 역사를 지켜왔습니다. 국난을 막아서는 호국무술로, 평상시에는 심신수련의 기예로 우리의 전통과 자긍심을 지켜왔습니다.

  또한 지구촌 전역에서 태권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고 있는 가운데 우리에게는 태권도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지켜 나가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태권도는 우리나라의 전통 무예로써 동양의 무도 가운데서도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태권도연맹에 가입한 국가가 160여 개국이 넘고, 5,000만명이상의 태권도인들이 오늘 이 시간에도 수련을 쌓고 있기에, 태권도를 사랑하고 발전시켜 나가야 할 중심인물도 바로 여러분이십니다.

  오늘 대회는 여러분이 태권도의 기본정신을 통해 그 동안 쌓아온 능력을 발휘하는 자리입니다. 정정당당하게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의 자세가 태권도인의 진정한 모습이며, 남들보다 차원이 다른 여러분이 미래의 태권도를 이끄는 주인공이며, 세계를 호령하는 힘이 될 것이 틀림없습니다. 여러분의 의지와 생각이 곧 지구촌에 태권도 정신을 펼쳐 나가는 원동력입니다.

  아무쪼록 매 시합마다 최선의 노력을 다해 그동안 수련해 온 실력을 발휘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고, 태권도인의 정신을 바탕으로 강인한 정신과 진취적인 기상이 넘치는 생활의 지혜도 함께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제2회 고흥군의회 의장기 태권도대회에 참가하신 선수단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0. 3. 27

                                                           고 흥 군 의 회 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