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7차 전남 시군의회 의장회의 등록일 : 2012-08-13

조회수 : 1167

환영사

존경하는 전남 시․군의회 의장님! 그리고 내외귀빈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우주로 통하는 길 고흥에서 「제177차 전남 시․군의회 의장회의」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우리 고장을 찾아 주신 전남 시․군의회 의장님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고흥은 세계 13번째로 건설된 나로우주센터가 있으며, 국내 유일의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와 우주과학관 등 우주를 향한 꿈과 희망이 시작되는 고장입니다.

또한,‘지붕없는 미술관’이라고 불릴 만큼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더불어 고대와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조선시대에는 전라좌수영의 5관 5포중 1관 4포의 진이 설치된 곳으로「약무호남이면, 시무국가」라는 말의 중심에 우리 고흥이 있었음은 두말할 나위가 없을 것입니다.

이렇듯 첨단우주항공과 천혜의 자연환경, 그리고 호국의 자랑스런 역사가 살아 숨쉬는 우리군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군의회 의장님!
오늘 회의는 제6대 후반기 전남 시․군의회 의장님들이 처음으로 만나 인사를 나누고, 6대 후반기를 이끌어 갈 회장단을 선출하는 매우 뜻깊은 자리입니다.

다함께 소망하는 바람직한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활발히 논의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끝으로, 바쁘신 일정에도 자리를 함께 해 주신 전남 시․군의회 의장님과 내외귀빈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전남 시군의장회의 무궁한 발전과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2. 8. 10
고흥군의회 의장 박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