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13 전남상인회장단 및 담당공무원 워크샵 등록일 : 2013-06-25

조회수 : 1168

이웃과 나누는 따뜻한 정이 행복한 마음을 간직하게 하는 훈훈한 계절에 『2013 전남상인회장단 및 담당공무원 워크샵』행사가 이렇게 성황리에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바쁘신 일정에도 오늘 행사를 위해 참석해 주신 존경하는 이낙연 국회의원님, 박준영 도지사님과 박병종 군수님, 이상헌 중기청 공공판로 지원과장님, 그리고 배기홍 군의회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님과 각급 유관기관 단체장님께 환영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전국상인연합회 진병호 회장님을 비롯하여 각 시군을 대표하시는 상인회 회장님과 담당공무원들께서 이 곳 건강 먹거리 1번지 고흥을 방문하여 주신 것을 7만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하는 바입니다. 

오늘 열리는 워크샵은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력을 도모하고 친환경 농수산물 생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유통구조의 혁신변화 유도로 소비자에 대한 투명성 확보로 이어져 재래시장이 좀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정책적인 연구와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 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전통시장 상인회원과 담당공무원 여러분! 

잘 아시다시피 전통시장은 그동안 군민의 상거래 중심 역할을 다하여 왔으나 농어촌 인구감소와 교통수단의 발달, 전자상거래, 대형유통회사의 막강한 자금력을 동원한 마케팅활동으로 재래시장의 기능이 크게 위축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렇게 어려운 때 일수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 차분히 그 해결책을 모색 하여야 한다고 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전통시장을 현대식으로 시설을 확충하고 오늘과 같은 다양한 학술 행사를 갖는 것 또한, 지역경제가 잘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각 지역 상인회 회원님들과 담당공무원의 의지의 표현이 아닌가 합니다. 

아무쪼록, 오늘의 학술 워크샵을 계기로 전통시장 상인회상호간은 물론 군민들이 더욱 화합되고, 새로운 번영의 발판이 마련되어 좀 더 여유로운 마음에 부자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