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래면 사양보건진료소 준공식 축사 등록일 : 2009-11-19

조회수 : 1469
                                                              축           사

  존경하는 봉래면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다도해의 푸른 물결이 가슴까지 시원스러운 봉래면민의 아름다운 마음을 보는 것 같아 행복스런 하루입니다.

  아울러 바쁘신 군정가운데도 이 자리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하여 주신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과 고흥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이신 김의규 의원님과 고흥군의회 명재탁 전 의원님을 비롯한 관내 기관 사회단체장님 그리고 내빈과 면민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봉래면 사양진료소 준공이 있기까지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봉래면민과 고흥군 보건소 임강택 소장님, 봉래면 김형모 면장님과 공동열 이장님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심심한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보건진료소 준공은 한 차원 높은 의료서비스 혜택은 물론 상대적으로 낙후된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리라 봅니다. 고흥군은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30.6%로 초고령화사회로 접어들었으며 우리군의 현실이 되었습니다.

  또한 오지라는 지리적 소외가 더한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 실정이었습니다. 선진사회는 모두가 평등하며 소외됨이 없는 사회보장 제도의 혜택을 받을 권리를 실현하는 사회입니다. 봉래면 사양진료소 준공 또한 이러한 의미에서 진일보한 사회보장제도의 실현이라 할 것입니다.

  앞으로 면민들의 일상에 불편한 점이 있거나 개선할 사항들이 있으시다면, 군수님께서도 자세히 설명이 계셨습니다만 어르신들과 면민여러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고흥군과 협의하여 의회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무쪼록 오늘 준공한 보건진료소가 모범적으로 운영되어 차원 높은 어촌의료사업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염원하면서, 이 자리에 함께하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9. 11. 19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