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고흥군민의 날 등록일 : 2014-12-22

조회수 : 1303

사랑하고 존경하는 7만 고흥군민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출향 인사와 내외 귀빈 여러분!

세계 최고 품질의 유자 향내음이 사람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매혹적인 푸른 바다가, 보는 이들의 눈을 행복하게 하는 날입니다. 바로 이런 날「제40회 고흥 군민의 날」행사가 고흥군 명칭 사용 100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이토록 성황리에 열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바쁘신 일정에도 오늘 행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고흥․보성 새정치민주연합 김승남 국회의원님과 이웃나라 일본국 가시마시 키타무라 가즈히로 단장님을 비롯한 교류단 일행 여러분,

그리고 수많은 도전 속에서도 고흥 주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자 하루 24시간이 모자라는 열정을 다 쏟고 계시는 박병종 군수님, 그리고 박금래․송형곤 도의원님, 고흥군의회 김의규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님과 평소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사랑으로 오늘 행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하신 재경 장홍기 향우회장님을 비롯한 각 시도 향우회장님과 각급 기관․사회단체장님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고흥군민 여러분!

40 이라는 숫자는 사람의 인생으로 보면, 불혹, 즉, 세상에 미혹되지 않는다는 의미 있는 숫자라고 생각합니다. 그 동안 우리 고흥은 대내외적인 수많은 도전 속에서도 끈질긴 생명력으로 전진을 계속해오고 있고, 이제는 어떠한 어려움에도 미혹되거나 흔들림 없이 우리 고흥만의 색깔을 갖춰가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고흥은 FTA 물결로 꿈틀거리는 대한민국 안에서 변화를 주도해 나가는 선도적인 지역이 되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여기 계신 모든 분의 정성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저를 비롯한 고흥군의회에서도 그동안의 의정 활동을 통하여 얻은 경험과 교훈을 바탕으로 시대 변화에 맞춘 복리증진과 권익대변을 위하여 주어진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한 가지 바라는 것은 오늘 행사가 서로의 가슴이 통하는 소통의 장소가 되었으면 하는 것입니다. 오늘 행사를 계기로 전 군민이 열린 마음을 가지고 소통을 해나간다면 고흥의 발전은 더욱더 큰 가속도가 붙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끝으로 오늘의 행사를 준비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거듭 감사를 드리며, 함께 해 주신내빈 여러분과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 오늘 하루 즐거운 시간 되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