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 친환경 쌀 전문도정공장 준공식 축사 등록일 : 2008-11-03

조회수 : 1459
                                                             축           사

  풍년의 기쁨과 함께 한우리 친환경 전문도정공장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고품질 농산물의 가공․유통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박병종 군수님의 열의에 감사드리며, 오늘 한우리 친환경 전문도정공장 준공에 큰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참석하여주신 기관․사회단체장님과 내빈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친환경 고품질 쌀 전문도정공장 준공에 수고가 많으신 이상화 대표와 영농법인조합원 여러분에게 치하와 격려를 드립니다.

  아시다시피 쌀은 우리민족의 힘의 원천이 되어온 가장 기본적인 먹거리입니다. 쌀의 문화는 곧 정착의 문화를 탄생시켰고 이는 곧 우리만의 독창적인 민족성과 정체성을 유지시켜 온 배경이 되어 왔습니다.

  최근들어 경제수준이 향상되면서 다양한 먹거리문화, 외식의 흐름이 산업으로 정착되었습니다. 그리고 고급화와 차별화를 요구하는 소비자의 심리가 고품질 농산물 생산의 동기 부여가 되고 있습니다.

  과거 우리 고흥 땅에서 생산되었던 간척지 쌀이 경기미로 둔갑되어 판매가 되었던 유통의 모순속에 우리 전남 지역의 농산물, 특히 전남미가 지금까지도 저평가되는 현실은, 불명예가 아닐 수 없습니다.

  다행히, 박병종 군수님의 군정추진 의지와 농업인과 농업단체의 열망에서 비롯된 고품질 쌀 전문도정공장 준공으로 우리 농산물이 불합리한 유통 구조속에 희생양이 되는 일이 없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와같이 우리의회에서도 농업인의 열정과 군정의 추진방침에 발전적이고 긍정적인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오늘 한우리 친환경 전문도정공장의 준공을 계기로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군민과 함께하는 경영 철학으로 농업인을 위한 기업으로 거듭 나기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8. 11. 3.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