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협의회 명사초청 특강 및 한마음다짐 대회 축사 등록일 : 2008-11-28

조회수 : 1350
                                                      축                   사

  바르게살기운동 회원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 건설을 위하여 설립된 바르게살기운동의 범국민적 의식개혁과 행동강령 실천을 위해 준비된 “오평호 사무총장겸 연세대학교 교수님 초청 강연회 및 한마음 대회” 행사가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속에 이렇게 성황리에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바쁘신 일정에도 본 대회를 빛내주시기 위해 먼 길을 마다않고 우리군을 방문하여 주신 바르게살기운동전라남도협의회 양점용 회장님과 임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지역경제 살리기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시며, 오늘 자리를 함께 해주신 박병종 군수님과 전라남도교육청 송석근 교육장님, 고흥경찰서 김학중 서장님, 고흥군의회 의원님을 비롯한 관내 기관 단체장님, 바르게살기운동 고흥군 읍면 협의회장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울러 오늘 행사준비에 열과 성을 다해주신 이재선 군협의회장님께 심심한 위로와 격려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바르게살기운동 회원가족 여러분!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우리사회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간 우리의 경제성장과 민주주의는 전세계인이 주목하고 있으며 방향을 제시하는 모델이 되어 왔으나, 정보기술의 발달과 산업화․세계화 과정에서 나타난 기초질서와 윤리의식 부재, 극단적 이기주의 현상은 사회의 어두운 단면을 보여 주는 부정적 현상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 민족은 전통적으로 향약과 같은 규범속에서 갈등을 해소하고 공동의 선을 도출해 내는 슬기를 이어 오고 있습니다.

  이와같이 여러분께서도, “바르게살기운동”의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민주시민의식 함양과 국가사회 발전에 이론적․정신적 지주가 되어 오셨으며, 아름다운 사회질서를 유지시켜, 미래를 준비하는 힘이 되었던 점에 경의를 드리며 더 많은 참여를 통해 세상의 빛이 되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오늘 영예로운 수상자 여러분들 축하드립니다.바르게살기운동 군협의회의 무궁한 발전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8. 11. 28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