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원∙정운제독 추모 쌍충제전 등록일 : 2014-12-22

조회수 : 1325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중에도 자리를 함께 해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

그 옛날 고흥 앞바다를 호령하며, 왜구를 물리쳤던 이대원․정운 두 장군님의 추모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기념식을 하게 된 것을 축하를 드리면서, 어려운 여건에서도 오늘 행사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주신 사단법인 녹도진쌍충사모충회 진영필 이사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께 경의를 표하면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먼저, 추모식에 참석해 주신 박병종 군수님과 해군 제3함대 이병권 사령관님, 고흥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님, 고흥경찰서 김광남 서장님, 박금래․송형곤 도의원님, 고흥군의회 김의규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님 그리고 함께하신 내외귀빈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과 녹도진쌍충사모충회원 여러분!

전라 좌수사 이순신 장군과 함께 옥포해전, 당포해전, 한산대첩 등에서 선봉장으로서 혁혁한 전과를 올리신 두 장군님께서는 생전에는 위국(爲國)헌신(獻身)으로 나라를 구하셨고, 사후에는 숭고한 살신(殺身)성인(成仁)의 정신을 남김으로써 민족의 나아갈 길을 일깨워주신 겨레의 영원한 사표(師表) 이셨습니다.

두 장군님의 이러한 정신은 우리 민족이 지금까지 여러 차례의 국난에 처했을 때마다 이를 슬기롭게 해쳐 나올 수 있게 한 소중한 정신적 지주가 되어 왔다고 믿습니다.

아무쪼록 자라나는 청소년과 우리 군민들에게 고흥인으로서의 명예와 긍지 그리고 우리에게 귀중한 “불굴의 정신”을 물려주신 이대원․정운 두 장군님이 남겨주신 교훈을 다시 한번 가슴 깊이 아로새기어 자랑스러운 선조의 의로운 넋이 후대에까지 살아 숨 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우리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끝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쌍충제전의 호국 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녹도진쌍충사모충회에 거듭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