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의료체계 구축 시범 사업 발대식 축사 등록일 : 2007-04-10

조회수 : 1261
축 사

군민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많은 군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응급의료 체계 구축 시범사업 발대식 행사”가 이렇게 성황리에 열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군의회 의원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행사가 추진되까지 혼신의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박병종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심심한 위로와 격려를 드립니다.

특히, 공사다망하심에도 불구하고 우리군 응급의료사업단 책임연구원의 중임을 맡고 계시고, 현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응급의학과 허탁 교수님과, 본 시범사업이 우리군에 선정되기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보건복지부 및 전남도청 관계관 여러분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또한, 바쁘신 일정에도 오늘행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하여 주신 유관기관장님, 사회 단체장님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군은 농어촌 지역으로써 교통이 불편한 도서지역 등으로 인하여, 응급환자 발생시 초기 응급의료 행위가 적절치 않거나 지연되며, 특히. 급속한 노령인구 증가로 인한 독거노인, 거동 불편환자 등에게는 생명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상황이다보니 이에 지방주민의 참여로 지역의 여건과 특성에 맞고, 미래형 정보통신기술이 접목된 응급의료체계 모형의 개발이 요구되는 시점에 보건복지부에서 전국 최초로 우리군을 시범지역으로 선정하여준데 대하여 다시 한번 감사와 축하를 드립니다.

아무쪼록, 오늘 시범사업 발대식을 통하여 우리군의 선진의료체계의 질적 향상으로 군민 모두가 건강하게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관계관 여러분께 다시 한번 부탁드리면서,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7. 4. 4

고흥군의회 의장 송 경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