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지방자치 구현, 권익대변에 최선"(전광일보) 등록일 : 2006-07-18

박규대 조회수 : 1801
2006년 7월 7일

고흥군의회, 의장 송경석, 부의장 이재후씨 선출

고흥군의회는 제5대 전반기 의장단 선거를 실시, 의장에 송경석(52) 의원, 부의장에 이재후(52) 의원을 선출했다.
고흥군의회에 따르면 지난 5일 제141회 임시회를 개회해 의장선거를 실시한 결과 재적의원 12명중 11명이 투표에 참여해 송경석 의원 7표, 함채규 의원 2표, 무효 2표로써 송경석 의원이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로 의장에 당선됐다고 밝혔다.
부의장 선거에 있어서는 이재후 의원 9표, 무효 2표로써 이재후 의원이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로 부의장에 당선됐다. 송경석 의장은 재선의원으로 4대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을 지냈으며, 이재후 부의장도 재선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송 의장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 "고흥군의회가 진정한 지방자치 구현과 군민의 권익을 대변하는 선진의회로 거듭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동료의원들의 아낌없는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개표상황을 지켜본 방청객들은 공정하고 깨끗하게 선거를 치르는 광경을 보고 "제5대 고흥군의회는 군민들에게 희망을 심어주는 진정한 군민의 대변자로써 집행부의 감시기능과 의회 본연의 역활에 충실하는 의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입을 모았다.

고흥 이광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