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운동의 성지 기념비 제막식 등록일 : 2013-03-28

조회수 : 1239

축 사(원본)

 

군민 여러분!

 

새싹이 움트고 꽃이 피기 시작하는 희망찬 계절에 건강한 모습으로 군민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통일운동의 성지 기념비 제막식 행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특별히 먼 길 마다하지 않고 이 자리를 빛내주신이낙연 국회의원님, 김승남 국회의원님, 한국산업개발연구원 백영훈 원장님께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전국 최초로 시작된 통일기금 모금운동 발원지로서 위상을 제고하고 나아가 본 운동을 범국민 운동으로 확산시키고자 「통일운동의 성지」기념비 제막식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박병종 군수님과 함채규 도의원님, 송형곤 도의원님, 평화통일국민포럼 김충배 대표님, 통일기금모으기운동 김갑수 대표님을 비롯한 내외귀빈 여러분께 진심어린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참석자 여러분

분단이후 한반도의 통일은 우리 민족의 최대 염원이자, 반드시 해결해야 할 역사적 과제입니다.

일제 강점기에 우리 민족의 과제가 독립이었고, 건국 이후에는 경제성장과 민주화였다면, 이제 우리에게 부여된 시대적․역사적 과제는 선진일류국가를 완성하는 한편,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이루는 것입니다.

 

그러나 평화와 통일로 향하는 길이 결코 평탄하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많은 장애물과 어려움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그동안 역사 발전과정에서 우리 민족이 보여준 역량을 다시 하나로 모아 어려움을 극복하고, 통일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그 중심에서 평화통일국민포럼과, 통일기금모으기운동 본부가 큰 역할을 해 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통일운동의 성지 기념비 제막식이 “근본이 서면 길은 열린다“는 본립도생(本立道生, 논어)의 신념으로 바른 남북관계의 문을 열고고흥군의 통일에 대한 의지와 염원을 대내외에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오늘 뜻깊은 행사를 준비하시느라 노고를 기울이신 관계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만물이 약동하는 새봄의 기운처럼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건강과 행복을 소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3. 3. 7

 

고흥군의회 의장 박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