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장터 한마당 잔치 등록일 : 2010-10-21

조회수 : 1400

                                                                                    축                        사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반갑습니다!

군민들의 정성과 노고로 가을걷이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아름다운 우리고장은 유자향기가 가득한 정과 사랑이 있고, 희망이 넘치는 오늘, 제2회 고흥재래시장 살리기 장터한마당잔치가 열리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고흥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고흥청년회의소 김융 회장님과, 장터한마당잔치 방동만 준비위원장님과 회원 및 관계자 여러분의 한결같은 고흥사랑의 뜻에 치하와 경의를 드립니다. 그리고 군민의 행복과 지역경제발전 염원으로 군정을 이끄시고 계시는 박병종 군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에게 가장 필요하고 절실한 것이 경제발전입니다. 경제발전 없이는 군민의 행복지수도 높아지지 않습니다. 재래시장이 어려운 것은 전국 공통적인 사항이라고 합니다. 대형마트나 인터넷 쇼핑몰에 밀려 그 기능이 약해져가고 있는 현실입니다.

 

  경제 수요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현대의 시장기능입니다. 재래시장활성화에 대한 국민여론을 반영하여 2000년에 재래시장특별법이 제정되어 재래시장의 기능강화와 상인들의 경제적 권익을 보호하려는 노력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재래시장의 존재는 무엇보다도 정과 인정이 넘치는 가족적인 분위기와 화기애애한 삶의 현장에서 나오는 인심입니다.

 

  최근 들어 농수축산업과 유통분야가 전문화 차별화 되는 추세입니다. 품질 좋은 농수산물을 차별화해서 부가가치를 만드는 것 또한 우리 모두가 연구하고 실천해야 할 일입니다. 이렇듯 재래시장을 통해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청정한 지역 이미지를 고흥의 브랜드로 만드는 또 하나의 기회가 장터한마당잔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고흥군의회에서도 고흥군과 함께 전문특화시장으로서의 명성을 드높일 수 있는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군민여러분의 정성과 의지 또한 고흥의 행복을 엮어갈 것이라 확신합니다. 여러분 모두 행복하십시오. 감사합니다.

 

                                                                                               2010. 10. 19

                                                                                       고흥군의회 의장 신 태 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