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공무원노조 고흥군지부 제6기 출범식 등록일 : 2011-04-20

조회수 : 1363

축 사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전국공무원노조 고흥군지부 제6기 출범식을 갖게 된 것을 고흥군의회 의원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먼저 바쁘신 일정에도 자리에 함께해 주신 박병종 군수님을 비롯한 내외귀빈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아울러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김성대 전임 지부장님의 노고를 치하하며,

또한 공무원노조의 힘찬 미래를 이끌어 가실 신민호 지부장께도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친애하는 공무원 가족 여러분!

이제 행정도 주민중심의 패러다임 전환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직면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주민 속으로 들어가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며 주민들이 원하는 것을 알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데일 카네기의‘인간관계론’이라는 책에서“성공하는 유일한 비결은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사물을 바라볼 줄 아는 능력이다”라고 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고객인 군민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군민들의 이야기를 친절하고 진지하게 경청해 주는 자세야 말로 공무원의 첫 번째 덕목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앞으로도‘군민을 위한 봉사자’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전국공무원노조 고흥군지부의 무궁한 발전을 기대하며, 여러분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 4.19

 

고흥군의회 의장 신태균